티스토리 뷰

위에 좋은 과일 알아봤어요

 

과일은 종류가 엄청 다양하며 각각 함유하고 있는 영양소가 다릅니다. 때문에 물론 공통되는 과일도 있겠지만 각 기관에 영향을 주는 종류가 다른데요, 오늘은 위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위에 좋은 과일은 바로 사과입니다. 사과에는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펙틴 성분은 위벽 손상 방지, 위산역류 방지, 대장암 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과에는 식이섬유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을 활성화 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과일은 복숭아 입니다. 복숭아는 많은 양의 수분은 물론 당분 또한 함유하고 있어 전반적인 위장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과와 마찬가지로 복숭아에도 펙틴성분과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단, 알고 계시듯이 복숭아는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에 알러지 반응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는 바나나 입니다. 바나나는 아밀라아제를 함유하고 있으며 연질이 부드러워 위장에 부담을 주지않고 소화도 잘 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식이섬유 성분과 칼륨 성분이 풍부해 전반적인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단, 당분이 많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계신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 네번째는 배 입니다. 기관지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배는 소화기관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해 장 운동을 도와주고 소화 효소도 함유되어 있어 소화가 잘 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배는 해열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위에 좋은 과일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내용이 필요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