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술냄새 없애는법 참고하세요

 

개인마다 간의 해독능력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술을 잘마시는 사람이 있는반면 한잔만 마셔도 취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제가 바로 후자의 경우인데요. 저는 딱히 주량을 넘어 과음을 하지 않아도 다음날 숙취와 몸에서 나는 술냄새로 항상 스트레스를 받는데요. 오늘은 몸에서 나는 술냄새를 잡는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술냄새 없애는법은 몸에서 술냄새가 나는 원인을 알면 이해하기 쉬운데요. 해독되지 못한 체내에 잔류하고 있는 알코올 성분은 소변과 호흡 그리고 땀으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호흡, 느끼지는 못하지만 나오는 땀으로 인해 몸에서 술냄새가 나게 되는것인데요.

 

 

그러므로 남아있는 알코올 성분을 배출해내는 방법 혹은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등을 섭취하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많은 양의 수분 섭취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이뇨작용이 촉진되기 때문에 그만큼 효과적으로 알코올 성분을 배출해낼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간 기능을 도와 알코올 해독에 도움이 되는 알라닌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콩나물, 조개 등에 이 성분이 풍부해 국으로 끓여 먹으면 해장에도 도움이 되고 알코올 해독도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바나나, 토마토 등에도 알라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보통 술 마신 다음날은 해장으로 라면이나 짬뽕 등과 같은 맵고 얼큰한 음식으로 해장을 하는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오히려 간 기능을 떨어뜨려 효과가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여기까지 술냄새 없애는법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이 내용이 필요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